갤럭시Z폴드2 인기 훨훨...초도물량 1만대 육박 예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정 기자
입력 2020-09-09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내외 인기를 끌고 있는 갤럭시Z폴드2의 초도물량이 3배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이동통신3사와 자급제 채널에 배정되는 갤럭시Z폴드2 초도 물량은 1만대에 육박할 것으로 분석된다. 이는 작년에 출시된 전작 갤럭시Z폴드의 초도 물량(2000∼3000대)의 3배 이상이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갤럭시Z폴드2가 올해 전 세계에서 50만대 팔려, 전작의 첫해 판매량(40만대)보다 판매량이 25%가량 늘 것이라고 내다봤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의 높은 인기는 이미 예견됐다. 앞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 미국과 태국에서 물량이 빠르게 동났다.

갤럭시Z폴드2의 인기는 톰브라운 에디션 추첨 판매에서도 엿보인다. 온라인 추첨 방식을 택했음에도 판매 시작과 함께 많은 접속 고객이 몰리며 대기 시간이 길어졌다. 수많은 접속 고객이 대기 순서를 기다린 후 응모할 수 있었다. 한때 대기 고객 2000여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당첨자 발표는 9일 오전 10시에 개별적으로 통보된다. 당첨된 사람은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총 4시간' 동안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구매하지 않는 미구매자가 발생할 경우 다음 순번에게 구매 기회가 넘어갈 수 있다.

일부 중고거래 커뮤니티에서는 이미 396만원인 이 패키지를 100만∼600만원 수준의 웃돈을 주고 사겠다는 글들이 대거 올라와 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폴더블폰 생산능력이 향상된 데다 수요도 작년보다 늘어나 초도 물량이 늘어났다"며 "특히 전면 화면이 커지고, 완성도가 높아진 것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