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5G 친환경 기여도 담은 ‘그린 5G 백서’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0-07-30 14: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화웨이는 '2020 베터 월드 서밋'이 열린 지난 29일 글로벌 컨설팅 및 리서치 기업 애널리시스 메이슨(Analysis Mason)과 공동으로 ‘그린 5G: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다(Green 5G: Building A Sustainable World)' 백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린 5G 백서는 5G가 모바일 광대역통신망의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방법들을 정리한 문서다. 구체적으로 각 산업이 5G를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탄소배출량을 절감하면서 지속 가능한 디지털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는 과정 등이 기술됐다.

화웨이와 애널리시스 메이슨은 LCA(Life Cycle Assessment, 생애주기분석) 기반의 과학적이고 포괄적인 평가 방식을 통해 5G 기술이 모바일광대역과 각 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에 기여하는 정도를 측정했다. 이런 내용이 담긴 백서는 정부, 통신사, 협회 등이 5G 구축 시 참고할 수 있는 교본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치 펑(Ritchie Peng) 화웨이 5G 제품라인 부문 사장은 "화웨이는 5G 장비의 에너지 효율을 높여 통신기술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무엇보다 다양한 산업 전반에서 에너지 효율이 향상되도록 5G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방안에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화웨이는 앞으로도 고객, 파트너, 리서치 기관 등과 긴밀히 협력해 5G가 에너지효율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화웨이는 친환경 기조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하는 것을 핵심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를 통해 화웨이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탄소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도록 ICT(정보통신기술) 혁신에 매진할 계획이다.

저우 밍청(Zhou Mingcheng) 화웨이 글로벌 홍보담당 부사장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는 지구촌 전체가 함께 머리를 맞대야 하는 과제이다"며 "화웨이는 5G, AI, 클라우드와 같은 기술들이 에너지효율 증진과 기후 변화 문제 대응에 기여한다는 믿음으로 앞으로도 친환경 5G 기술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웨이 그린 5G 백서 이미지[사진=화웨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