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다리 막국수 달인 '바우막국수 명태찜' 위치는?[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요 기자
입력 2020-07-27 2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생활의 달인'에 등장한 코다리 막국수가 화제다.

27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756회 은둔식달 코너에는 인천에서 '바우막국수 명태찜'을 운영하는 경력 25년의 원길혼, 홍애경 달인이 소개됐다.

이곳은 골목 안에 숨어있어 동네 사람이 아니면 찾아가기 힘들지만, 입소문을 타고 온 손님들로 점심시간만 되면 장사진을 이룬다.

이 집의 막국수는 면부터 채수, 고명까지 어느 것 하나 달인의 손을 거치지 않는 것이 없다. 메밀가루를 직접 반죽해 뽑은 면은 메밀 특유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표고버섯과 각종 채소를 넣고 우려낸 채수는 깔끔하고 개운한 맛으로 몸속까지 시원하게 만들어준다고 한다.

이 집 막국수의 핵심은 바로 코다리 고명이다. 잘 말린 코다리를 고춧가루와 양파 진액 등을 넣고 만든 달인표 양념장에 버무려 숙성하면 달인표 막국수의 맛을 완성하는 코다리 고명이 완성된다. 면과 채수, 그리고 코다리 고명까지 삼박자가 어우러진 달인의 막국수에는 23년의 세월 동안 막국수를 연구해온 달인의 내공이 녹아들어가 있다.

바우막국수 명태찜은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로53번길 26에 위치해있다. 주변 건물로는 북부 교육지원청이 있다.

[사진=망고플레이트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