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떡볶이·석쇠구이·비빔국수 달인이 운영하는 가게 위치는? [생활의달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0-07-13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SBS방송화면캡처]


'생활의 달인'을 통해 소개된 달인의 가게 위치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먼저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마늘떡볶이 달인과 석쇠구이 달인이 소개된다. 

마늘떡볶이 달인 한국분씨와 유재흥씨가 운영하는 가게 '마늘떡볶이'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버들로 5에 위치해있다. 달인이 만든 마늘떡볶이는 뒤돌아서면 또 생각날 정도로 중독성이 강한 마늘이 한가득 들어가 알싸한 향과 매콤한 양념이 잘 어우러졌다. 어묵 대파도 들어가지 않고, 인공 조미료 없이 말린 당근으로 감칠맛을 더해 존재감을 과시한다. 1인분에 2500원이며, 순대 김밥 튀김 등을 판매 중이다.

이어 석쇠구이 달인 전막영씨가 운영하는 '용궁석쇠구이'는 경북 문경시 매봉1길 70에 있다. 38년간 석쇠구이를 하고 있는 1대 달인과 아들 내외까지 2대가 함께 하는 이곳은 돼지고기 위에 데친 깻잎을 올려 잡 냄새를 잡고, 채수와 고춧가루로 만든 양념장을 고기에 2차 숙성한 뒤 연탄불에 구워내 오랜 세월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마지막으로 비빔국수 달인 정정인씨가 운영하는 '정인국수'는 경기 고양시 덕양구 보광로 104에 위치해있다. 입소문으로 꾸준히 손님들이 찾는 이곳은 기존 비빔국수처럼 묽은 양념장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양념 육수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무, 배추, 파인애플 등을 넣고 숙성시킨 동치미 육수에 양념을 넣어 만든 양념 육수가 일품이다. 잔치국수와 열무비빔밥은 5000원, 비빔국수는 6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한편,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