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코로나19에도 잘나간 브랜드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20-06-19 08: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에누리 가격비교, 2020 상반기 히트브랜드 선정…강소기업 대거 선정

사진은 본기사와 무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EFM네트웍스, 엠지텍, 로지텍, 영웅컴퓨터, 삼성전자, LG전자, 제닉스가, 로엘···"

올해 상반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수요가 많은 브랜드다.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19일 올해 상반기 분야별 히트브랜드를 선정·발표했다.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발표하는 ‘히트브랜드’는 매출, 판매량, 고객의 상품만족도, 에누리 전문CM 평가 등을 바탕으로 선정한다.

올해는 디지털·가전·컴퓨터·라이프 총 4개 부문, 54개의 카테고리에서 28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특히 삼성전자 그랑데 AI 'DV16T8740BV' 건조기, LG전자의 트롬스타일러 'S5MB' 의류관리기 등 대기업 제품 외에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기업 브랜드들이 대거 포함됐다.

'EFM네트웍스'는 공유기와 랜카드 멀티충전기 등 7개 상품이 선정됐고, 불스원은 에어컨필터와 연료첨가제 등 차량관리용품 4개가 선정됐다.

엠지텍의 헤드폰과 이어폰, 녹십초생활건강의 건강식품, 로지텍 마우스와 키보드, 파인디지털의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컴퓨터 부문에는 코잇, 제이씨현, 영웅컴퓨터, 에스티컴, 씨게이트, 명성, 마이크로닉스, 다크플래쉬, 제닉스가, 가전 부문에는 로엘, 디지털 부문에는 요이치 등이 분야별 히트브랜드로 선정됐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올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한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정확하고 올바른 가격정보와 쇼핑환경을 제공해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들을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