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수출 국가대표 모집…세계일류상품 탐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0-06-17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계 일류상품 인증 유효기간 3년으로 연장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는 경쟁력을 확인한 국내기업을 대상으로 세계 시장 진출 지원에 나선다.

양 기관은 이 같은 목적으로 '세계 일류상품'에 대한 신청을 다음 달 31일까지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세계 일류상품은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인 '현재 일류상품' 또는 △7년 내 현재 일류상품이 될 가능성이 높은 '차세대 일류상품' 등 경쟁력을 갖춘 상품·기업을 선정해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되면 한국의 대표 브랜드임을 확인하는 인증서와 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코트라 등 10개 기관이 추진하는 각종 해외 마케팅과 금융 등을 지원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다음 달 31일까지 업종별 협회 등 31개 간사기관이나 코트라에 신청서를 내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10월에 발표된다.

산업부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과정에서 'K방역'으로 한국의 위상이 높아진 것을 계기로 세계 일류상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선정 기업들에 대한 기존 지원 사업 외에 화상 수출상담회, 온라인 홍보관 등 비대면 수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세계 일류상품 인증 유효기간은 기존 1년에서 3년으로 확대하고 홍보도 강화하겠다고 산업부는 전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