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컵 한 손으로 못 든다?"...트럼프 건강이상설에 트위터 후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20-06-15 08: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건강 이상설에 휩싸였다. 미국 육군사관학교인 웨스트포인트 졸업식 축사에서 부자연스러운 모습이 잇따라 포착되면서다. 트럼프 대통령은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
 

[사진=트위터 캡처]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13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의 웨스트포인트 축사 모습이 담긴 영상들이 트위터를 달궜다.

한 영상에서 연단에 오른 트럼프 대통령은 오른손으로 물컵을 들어 마시려다가 왼손으로 잔 아랫부분을 밀려올려 거드는 모습을 보였다.

당장 네티즌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오른팔로는 물컵도 제대로 못들 정도 아니냐며 의혹을 제기했다. 일각에선 뇌졸중이나 파킨슨병 등을 앓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까지 나왔다.

트럼프 대통령이 축사가 끝난 뒤 연단 아래 경사로를 내려갈 때 극도로 조심하면서 천천히 걸어가는 영상도 소셜미디어를 타고 번지면서 건강 이상설을 부채질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즉각 반박했다.

그는 "웨스트포인트 축사 후 내려간 경사로는 아주 길고 가팔랐다. 손잡이도 없었고. 무엇보다 아주 미끄러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내가 세상에서 제일 하기 싫은 건 넘어지는 것이다. 가짜뉴스에게 신나는 먹잇감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