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이낙연·김부겸에 전대 출마 재고 요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0-06-14 12: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권 후보 간 각축장 벌어지면 큰 상처만 남아"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대권 주자인 이낙연 의원과 김부겸 전 의원에게 전당대회 출마를 재고해줄 것을 공개 요청했다. 우 의원은 8월 전당대회 출마를 준비 중이다.

우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이 지켜줘야 할 대권 후보들 간의 각축장이 벌어진다면 두 후보의 상징성과 치열한 경쟁의 성격상 어떤 결과가 나와도 우리의 소중한 대선 후보에게 큰 상처만 남을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27일 오전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워크숍에 참석해 물을 마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우 의원은 "이번 전당대회는 민생위기 극복과 정권 재창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한 임무를 갖고 있지만 대권 주자 두 분의 출마가 굳어지면서 대선 전초전으로 성격이 달라지고 있다"며 "위기 극복의 해법, 민주당의 가치와 노선을 놓고 치열하게 토론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고 적었다.

우 의원은 "벌써 합종연횡, 힘겨루기, 대리 논쟁 등 낡은 문법들이 언론의 소재로 쓰이고 있다"며 "갈등과 분열을 반복하던 과거로 돌아가는 것이 아닌지 당내의 우려도 점점 커지고 있다"고 했다.

앞서 우 의원은 지난 10일 이 의원과 만난 직후 "연대는 가치와 노선으로 하는 것"이라며 이른바 '비낙 연대'를 반대하는 메시지를 내 주목을 받았다. 우 의원이 대권 주자의 당권 도전에 반대하는 뜻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치권에선 이를 두고 이달 하순으로 전망되는 이 의원과 김 전 의원의 공식 출마 선언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두 사람에게 불출마를 압박하려는 의도는 해석이 나온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