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시스템즈, 비대면 대표 수혜주 [하나금융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0-06-13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하나금융투자는 포토샵으로 유명한 미국 기업 어도비시스템즈에 대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 환경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재임 연구원은 13일 보고서를 통해 재택근무, “온라인 강의 증가에 따른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전자서명 수요가 급증하는 환경은 호재”라면서 “어도비닷컴의 트래픽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모바일 앱 다운로드수는 40% 넘게 증가했다”며 “포토샵 익스프레스 MAU는 2000만명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이어 “클라우드를 통해 컨텐츠 제작 툴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매출과 전자서명 솔루션을 제공하는 도큐먼트 클라우드(Document Cloud) 매출은 각각 18억7000만달러(+17% yoy), 3억6000만달러(+22% yoy)를 달성했다”면서 “어도비는 광고 클라우드cloud 사업 중 저마진 제품 비중을 전략적으로 줄이고 있으며 이는 장기적으로 긍정적 영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개인의 콘텐츠 제작 수요 상승과 기업의 디지털 전환은 중장기 메가 트랜드이며 코로나19로 더욱 가속화 되고 있다”면서 “콘텐츠 제작툴과 전자서명 핵심 사업자인 어도비는 ‘비대면 수요’ 대표 수혜기업으로 투자매력도 높음 의견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사진=아주경제DB]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