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산업, 대한민국환경대상 자원순환 부문 대상... ‘재활용 방치폐기물 처리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20-06-11 05: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가 환경 개선 공로 인정받아... 친환경 소각열 에너지 생산·활용 노력 성과

10일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 DMC홀에서 열린 ‘제15회 2020대한민국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자원순환 부문 대상’을 받은 부경산업의 김주한 대표이사(오른쪽)가 이규용 전 환경부장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자원순환에너지공제조합 제공]

부경산업이 10일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열린 ‘제15회 2020대한민국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자원순환 부문 대상’을 받았다.

2020대한민국환경대상은 환경보전과 관련 정책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 기관, 연구소를 대상으로 학술·공공·산업·기술·제품 등의 부문에서 수여하고 있다.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환경부, 교육부, 산업통산자원부 등이 후원한다.

부경산업도 재활용 방치폐기물 처리의 가교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실제 국제적으로 조명된 이른바 ‘의성 쓰레기산’을 비롯한 전국 곳곳의 재활용 방치폐기물을 환경부, 한국자원순환에너지공제조합 등 유관 기관들과 협조해 앞장서 처리한 바 있다.

또한 심사위원회는 폐기물 소각 시 발생하는 소각열을 인근 산업체에 공급하는 등의 친환경 에너지 사업 활동도 높은 평가를 했다.

김주한 부경산업 대표는 “소각열 에너지 회수율을 극대화해 인근 기업들의 화석연료 사용을 줄임으로써 지구 온난화 방지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환경, 윤리, 안전 중심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모든 임직원이 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책임을 다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