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9년 연속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천)최종복 기자
입력 2020-06-09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포천시제공]

경기 포천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9년 연속 선정됐다.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지역 주민들에게 인문학 강연 및 현장 탐방을 제공해 인문학의 일상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국비 3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시는 2020년 최대 사회이슈인 ‘코로나19’를 주제로 인문학 강연, 탐방, 함께 읽기, 함께 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중앙도서관은 8월부터 철학·경제·예술을 테마로 선정하여, ‘불확실한 시대, 인문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라는 주제로 혼란 속에서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내면을 다지는 인문학에 대한 강연 및 탐방을 진행한다.

또한, 소흘도서관은 하반기에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전하는 ‘고전으로 다독다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북도서관은 하반기 ‘일상이 모여 인생이 되다 – 코로나 블루도 극복하는 면역 글쓰기’를 주제로, 신체 건강 못지않게 정신 건강이 위협받는 시대에 누구보다 소중한 나의 가치를 깨닫고 마음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글쓰기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

이광호 도서관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불확실한 현실을 살고 있는 시민들에게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통해 마음의 안식을 찾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도서관에서도 지친 시민들을 위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