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배그‧리니지 키우자”…중기부, 게임 분야 성장 생태계 구축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0-06-02 14: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등 메이저사와 게임 스타트업 한 자리에

  • 박영선 장관 “게임분야 스타트업 지원 강화할 것”

[중기부]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등 메이저 게임사와 스타트업이 한 자리에 모여 게임 분야 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비대면 경제 활성화로 게임 콘텐츠 수요 증가가 예상되지만, 국내 게임시장 성장률 둔화로 어려움을 겪는 게임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2일 서울 포스코 팁스타운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간담회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과 이승원 넷마블 대표, 정진수 엔씨소프트 수석부사장, 윤진원 크래프톤 본부장, 임지현 카카오게임즈 부사장 등 메이저 게임사 4곳과 게임분야 스타트업, 벤처캐피탈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난달 7일 정부가 발표한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의 후속조치 차원에서 중기부가 게임 분야 스타트업 육성 방향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메이저 게임사는 스타트업에게 사업 운영 방향 등에 대해 조언하고, 스타트업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요청했다.

게임 스타트업 대표들은 다양한 장르에 대한 지원과 투자 강화, 메이저 게임사와 스타트업간 상생 등 현장 목소리를 전달했다.

지난해 게임 스타트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한 벤처캐피털사들은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박영선 장관은 “코로나19를 계기로 대표적 비대면 컨텐츠인 게임분야의 급격한 큰 성장이 기대되나 국내 게임시장 성장률 둔화 등 어려움도 있다”며 “게임업계가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생태계를 구성하는 메이저 게임사, 스타트업, 벤처캐피털간 협업이 필요하다. 중기부도 게임 분야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