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시장 "안전과 편안함 시민 행복으로 이끄는 지름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5-29 15: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도시통합센터 거점 4개 기관장 한마음 한뜻

[사진=안양시 제공]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 등이 29일 "코로나19 바이러스 등 사회불안요인이 팽배한 시기에 안전과 편안함이야 말로 시민을 행복으로 이끄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안전도시 안양을 위해 관계를 더욱 굳건히 해나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최 시장을 비롯, 안양동안·만안경찰서장, 안양소방서장 등 4개 기관장들은 협약서에 서명한 뒤 이 같이 뜻을 모았다.

이날 최 시장 등은 지역사회안전망 구축 강화에 4개 기관이 힘을 모을 것을 다짐하는‘시민행복 안전도시’업무협약을 시청 내 스마트도시통합센터에서 가졌다.

스마트도시통합센터의 맞춤형 안전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 안양 관내 긴급 상황 발생 시 긴급구조와 사건해결을 위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안전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는 게 협약의 주된 골자다.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안양시의 통합관제 컨트롤타워인 스마트도시통합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안전망 강화를 위해 관계를 더욱 굳건히 할 방침이다.

시는 방범CCTV 설치와 운영, 여성안전폴리스와 사회적 약자 운영시스템 구축·모니터링을 지속, 경찰·소방서와 협력해 긴급 상황 발생에 보다 신속히 대응함으로써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겠다는 계획이다.

동안·만안 경찰서도 스마트도시통합센터의 정보를 공유하고, 특히 범죄관련 사건 사고에 신속히 대처하게 된다.

안양소방서 역시 최근 빈번 하는 화재발생과 구조·구급활동을 위해 시·경찰서와 공조를 이루며 1:1맞춤형 안전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4개 기관의 협약은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범죄예방, 스마트폰안전귀가서비스, 여성안심귀갓길 조성, 여성안심주차장,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사회적 약자 안전서비스 등 현재 실시 중인 안전 분야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시민을 편안하게 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