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6여단, 학교 방역지원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20-05-29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등교수업 시작 맞아 도내 초등학교 교실 등 다수 이용장소 대상

서해 최북단 백령도서군을 수호하는 해병대 6여단이 도내 초등학교 등교수업 시작을 맞아 도내 초등학교 2개소(백령, 북포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방역 활동을 지원하며 ‘코로나 19’의 지역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민·관의 노력에 적극 힘을 보태고 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지역사회 감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백령면에서도 27일부터 초등학교 등교 수업이 시작되면서 혹시모를 학생들의 감염에 대해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는 상황. 이에 해병대 6여단과 백령면, 초등학교가 힘을 합쳐 선제적으로 방역작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도내 초등학교에 대한 방역지원은 지난 28일부터 시작되었으며, 방과 후 학교를 찾아 20여개 교실을 비롯한 돌봄교실, 학습도움실, 강당, 화장실 등 시설물과 학생들이 사용하는 비품을 대상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해병대 6여단 장병들이 백령도 북포초등학교 교실에서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해병대6여단]


여단은 지난 3월부터 백령도 용기포항, 대청도 선진포구, 소청도 탑골포구와 유치원, 어린이집 그리고 도내 민간 PC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이번 초등학교 방역지원 뿐 아니라 향후에도 지자체와 협의하여 코로나 19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도내 바이러스 유입·발생 차단을 위한 방역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