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개막…150여개 기업 참여

장은영 기자입력 : 2020-05-27 12:00
제2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가 28일 오전 온라인으로 개막한다. 150여개의 금융회사, 핀테크 기업이 참여하는 핀테크 위크에서는 국내외 산업 동향 세미나, 레그테크 쇼케이스, 핀테크 서비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27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8일 오전 10시 홈페이지에서 핀테크 위크가 열린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윌리엄 러셀 영국 Lord Mayor, 빌 윈터스 SC그룹 대표, 피에르 페링 주한룩셈부르크 대사,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등 국내외 주요 인사가 축사를 한다.

이어 특별세션에서는 핀테크 분야 핵심 트렌드인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과 관련된 정책방향, 국내외 산업동향 등 분야별 세미나와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오프라인 박람회와 유사하게 구현된 사이버 부스에서 전년 대비 3배 규모(150개)로 금융유관기관, 국내외 금융회사 및 핀테크기업 등의 디지털 콘텐츠가 전시된다.

투자자와 기업 및 기업 간 매칭 지원을 위해 기업별 문의 창구를 개설해 실제 비즈니스의 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일부 참여기업은 특별 페이지 개설을 통해 VR 등 추가적인 체험 및 정보를 제공한다.

핀테크 분야 투자 유치 지원을 위해 핀테크 혁신펀드를 운용하는 한국성장금융의 핀테크 투자설명회 ‘바로가기’ 페이지를 별도 운영한다.

금융회사 및 핀테크기업 인사담당자의 온라인 채용설명회와 핀테크 강의 등 취업지원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체험관도 있다.

핀테크기업 일부는 홈페이지에서 실제 채용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박람회 채용관 내 이력서 제출을 통해 서류전형 접수 후 해당 핀테크 기업에서 개별적으로 면접을 진행한다.

마지막 보이스피싱 예방 체험관에서는 보이스피싱 간접체험·대처법, 방지 앱·기술 소개 등과 함께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한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진=금융위]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