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하게 개막한 ARC…배동현, 허재혁 상대로 3R TKO 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0-05-24 15: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찬성 제자 패배

  • 김동현 제자 승리

ARC(AfreecaTV ROAD Championship)가 힘찬 첫 시작을 알렸다. 메인이벤트 결과 배동현이 허재혁을 누르고 트로피에 입을 맞췄다. 코리안 좀비의 제자는 패배했고, 스턴건의 제자는 승리했다.
 

ARC001 메인이벤트서 승리한 배동현(중앙)[사진=로드FC 제공]


이종격투기 대회 ARC001이 지난 23일 오후 8시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렸다. 메인이벤트 무제한급 결과 배동현(35)이 허재혁(35)을 상대로 3라운드 TKO 승을 거뒀다.

이 대회는 아프리카TV와 로드FC가 합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이종격투기 선수들을 위해 기획됐다.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됐다.

메인이벤트 무제한급에서 배동현과 허재혁이 옥타곤 위에 올랐다. 팀 피니시 소속인 배동현은 1985년 12월 18일 생으로 185cm에 115kg이다. 그는 실업리그였던 내셔널리그 축구선수 출신이다. 스타일은 레슬링이고, 종합 전적은 2승1패다. 상대인 허재혁은 로드 짐 로데오 소속이다. 그는 1985년 6월 20일 생으로 182cm에 140kg이다. 싱어송 파이터로 유명하다. 스타일은 킥복싱이고, 종합 전적은 1승2패를 기록 중이다.

경기는 3라운드 3분으로 진행됐다. 1라운드 심판이 “파이트”를 외쳤다. 배동현이 로우킥과 미들킥을 시도했다. 하반신을 노렸다. 틈을 간파한 허재혁이 틈새를 노렸다. 공격을 퍼부엇지만 아쉽게 빗나갔다. 1분이 경과된 상황 배동현의 미들킥이 허재혁의 왼쪽 옆구리를 강타했다. 약이 오른 허재혁의 펀치를 배동현은 쉽게 피했다. 그때 갑자기 로우 블로가 나왔다. 허재혁은 케이지를 잡고 통증이 멈출 때까지 기다렸다. 경기가 속개됐다. 불꽃이 튀었다. 서로 락을 걸은 상태에서 잔 펀치와 로우킥으로 상대를 공략했다. 살짝만 거리가 떨어지면 큰 주먹이 붕붕 날아다녔다. 라운드 종료 30초 전 허재혁이 배동현을 넘어트렸다. 기세를 몰아 공격을 퍼부었다.

2라운드가 이어졌다. 무제한급이라고 하기엔 스피드가 빨랐다. 두 선수 모두 뛰어난 체력을 선보였다. 40초가 지난 상황. 허재혁의 레프트가 배동현의 오른쪽 안면에 꽂혔다. 휘청. 뒷걸음질 치던 그는 그대로 넘어졌다. 다운. 허재혁이 따라붙었다. 끝날 수도 있는 상황. 배동현의 그로기 상태는 생각보다 금방 회복됐다. 벌떡. 주먹을 주고받았다. 원초적인 싸움이 이어졌다.

마지막 3라운드 호른이 울렸다. 시작과 동시에 들러붙었다. 배동현이 힘으로 허재혁을 밀어붙였다. 온몸에 땀이 흘렀다. 30초가 지난 상황 난타전이 벌어졌다. 두 선수 모두 물러서지 않았다. 남자의 승부가 펼쳐졌다. 2분 15초 남은 상황 허재혁이 레프트를 뻗었고 배동현은 라이트를 뻗었다. 허재혁의 머리 위쪽을 스치며 강타했다. 어질. 허재혁이 무너졌다. 다운. 그대로 파운딩을 시작했다. 안면을 강타했다. 백에서 수차례 주먹을 퍼부었다. 허재혁의 두 손은 허공을 갈랐다. 레프리가 경기를 종료시켰다. 3라운드 1분이 흐른 상황. 배동현이 역전승을 거뒀다.

배동현이 허재혁을 누르고 종합전적 3승1패를 쌓았다. 허재혁은 1승3패로 아쉬움을 남겼다.
 

환하게 웃는 난딘에르덴[사진=로드FC 제공]


-75kg 계약체중에서는 난딘에르덴과 김세영이 격돌했다. 경기 전 두 선수는 “타격전으로 승부를 보겠다”고 입을 모았다. 경기 결과 난딘에르덴이 1라운드 40초 만에 TKO승을 거뒀다.

한편, UFC에서 활약하는 ‘코리안 좀비’ 정찬성과 ‘스턴건’ 김동현의 제자들은 희비가 엇갈렸다. 정찬성의 제자 홍승혁(25)은 -61.5kg 밴텀급에서 다브런 콜마토브(우즈베키스탄)에게 1라운드 1분20초 만에 펀치를 얻어맞아 TKO 패배를 당했다. 김동현의 제자 박시원은 -70kg 라이트급에서 민경민을 상대로 3라운드 2분15초 리어 네이키드 초크로 TKO 승리를 거뒀다.

▲ ARC001 경기 결과

무제한급 허재혁 VS 배동현(승)
-75kg 계약체중 난딘에르덴(승) VS 김세영
-70kg 라이트급 이성수 VS 박승모(승)
-80kg 계약체중 김산 VS 신윤서(승)
-61.5kg 밴텀급 지영민(승) VS 김윤중
-61.5kg 밴텀급 고동혁 VS 이정현(승)
-70kg 라이트급 민경민 VS 박시원(승)
-57kg 플라이급 백현주 VS 이은정(승)
-61.5kg 밴텀급 홍승혁 VS 다브런 콜마토브(승)
-61.5kg 밴텀급 김하준 VS 민신희(승)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