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경기콘텐츠진흥원,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 참여기업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20-04-20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인 웨이브(wavve)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뉴미디어 플랫폼 기반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에 6억원 규모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웨이브와 진흥원은 함께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지원(방송영상 부문)' 참여기업 모집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지원(방송영상 부문)'은 진흥원이 운영하는 콘텐츠창업 지원센터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의 대표사업이다. 올해는 웹드라마, 웹영화, 웹예능, 교양/다큐 등 뉴미디어 플랫폼 기반 방송영상 콘텐츠 전 장르를 대상으로 총 6억 원 규모, 최대 2억원 까지 제작비를 지원한다.

선정작은 11월까지 제작을 완료한 후 웨이브를 통해 유통되며, PPL지원과 홍보마케팅 지원도 받을 수 있다. 2주간 웨이브 홀드백 기간 종료 후에는 유튜브 등 타 플랫폼에도 콘텐츠를 공급해, 시청자가 다양한 플랫폼으로 지원작을 만나볼 수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영상위원회 협조를 통해 경기도 촬영 시 로케이션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경기도와 관련된 3가지 조건 중 1가지 이상을 충족하는 방송영상제작사로, △경기도에 소재한 방송영상제작사, △참여인력 중 키스태프 구성 비율 30% 이상 또는 전체 스텝 구성 비율 50% 이상이 경기도 거주자인 경우, △시나리오 상 경기도 로케이션 촬영분이 30% 이상이거나, 경기도 관련 소재일 경우 지원 가능하다.

송경희 경기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제2의 ‘펭수’ 발굴, 또는 ‘아간세’, ‘라끼남’처럼 지상파 편성도 가능한 우수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는 방송영상 제작사들이 다수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태현 웨이브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TV방영작이 아니더라도 OTT 플랫폼을 중심으로 강력한 팬덤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콘텐츠가 제작·유통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접수는 오는 5월 11일까지이며,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 등을 다운받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 참여기업 모집[사진=웨이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