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건협, '코로나19 극복' 성금 2억원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20-03-31 1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소전문건설사 제증명 수수료 3달간 면제…지역사회 지원 나서

대한전문건설협회(이하 전건협)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약 2억원의 성금을 전달하는 한편, 회원사들에 대한 지원 대책 적극 시행에 나서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전건협은 지난달 27일 중앙회와 16개 시·도회, 18개 업종별협의회와 함께 성금 총 8500만원을 마련해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4500만원,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4000만원을 각각 전달한 바 있다.

또한 전건협에 따르면 각 시·도회별로도 자체적으로 해당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릴레이 성금 기부가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까지 업계 전체가 지원한 성금 총액은 약 2억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건협은 이와 함께 중소전문건설업계의 위기극복을 위한 다양한 대책도 마련하고 있으며 “우선 내달 1일부터 3달간 회원사들이 입찰에 참여하거나 협력업체 등록 시 발급받는 제증명 수수료를 한시적으로 면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회원사에게 약 2억5000만원 상당의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추정되며, 전건협은 필요한 경우 추가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영윤 중앙회 회장은“지금은 누구 할 것 없이 온 국민이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가운데 최일선에서 땀 흘리고 있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면서“조속히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진정되기를 바라며, 우리가 현재 해야 할 일들을 생각하고 실천해 십시일반 힘을 모은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건협은 이밖에도 전문건설업계의 피해 최소를 위해 국토교통부와 연계해 ‘건설현장 코로나19 애로 신고센터’개설, '건설현장 대응 가이드라인' 홍보 및 애로사항 접수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정부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사진 = 대한전문건설협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