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VR 서비스 스타트업 공모전 '아이엠 슈퍼브이알' 개최

윤경진 기자입력 : 2020-03-30 10:02
이번 공모전은 KT의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VR'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 VR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슈퍼VR을 통해 연내 상용 서비스가 가능한 독립된 형태의 VR 서비스, 솔루션, 제품 등이 선발 대상이며, VR 분야의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류와 발표 심사 등을 통해 4개 사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기업에는 총 3300만원의 상금과 5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비롯해 슈퍼VR을 통한 서비스 유통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인천혁신센터 보육 기업으로 등록되어 창업 공간 입주 자격이 부여되며, 연구개발(R&D), 마케팅, 해외 진출, 투자 유치 등 다방면에 걸친 후속 지원도 이루어진다. 또한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하는 비즈 콜라보레이션(Biz Collaboration)의 추천 우선권도 제공된다.

박정호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 IM사업담당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슈퍼VR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VR 아이템을 많이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VR 분야의 다양한 개발사와 강소 기업들과 진정성 있는 협력을 강화하며, 실감미디어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주도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이날부터 4월 24일 오후 3시까지 참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오는 5월 21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엠 슈퍼브이알(IM Super VR)' 공모전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사진=KT]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