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tv, 개학 연기 학생들 위해 'EBS 2주 라이브 특강'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0-03-29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도 특강 방송 송출

[사진=KT]


KT는 오는 30일부터 올레 tv에서 'EBS 2주 라이브 특강' 방송 서비스를 실시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EBS 2주 라이브 특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연기된 초·중·고교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EBS가 제작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23일부터 EBS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된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학생들이 가정에서 큰 화면의 TV와 고화질 영상으로 특강을 시청할 수 있도록 올레 tv 실시간 채널(301~310번)을 통해 생중계하게 됐다"며 "본인이 해당하는 학년의 채널번호를 선택해 시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도 마찬가지로 오는 30일부터 각각 Btv(채널번호 751~760번)와 U+tv(961~970번)를 통해 특강 방송을 내보낸다.

특강은 매일 오전 9시 신학기 진도에 맞춰 학교 시간표와 동일한 시간에 진행된다. 강의자료인 EBS 교재는 EBS 사이트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KT는 또 만 3세부터 만 7세 미취학 자녀를 둔 가구를 위해 지난달 말부터 운영 중인 '키즈랜드 TV 홈스쿨' 테마관을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개원할 때까지 무기한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키즈랜드 TV 홈스쿨에서는 누리과정부터 영어, 독서, 생활습관, 신체놀이, 미술놀이 등의 영역으로 구성된 3700여편의 국내 최다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송 전무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국민 생활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KT가 보유한 미디어 자산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