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훈 HMM사장 "위기극복 DNA로 이겨내자"…지난주 비상 상황실 가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정 기자
입력 2020-03-29 14: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 사태 장기화 대비해 전사차원 대응방안 수립

  • 비상상황실 설치하고 코로나19 예방위해 재택근무

배재훈 HMM 사장이 코로나19 사태에 대비해 비상상황실을 꾸리고 대응에 나섰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HMM은 지난 24일부터 ‘코로나19 대응 비상 상황실’을 설치해 주요 경제 지표, 국가별 코로나19 대응 현황, 해운시장 및 경쟁사 동향, 시나리오별 예상 영향 등을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비상 상황 발생 시 전사 차원에서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각 상황, 단계별 대응방안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비상 상황실은 배 사장을 비롯해 각 사업별 총괄·본부장·실장 등 회사의 주요 경영진이 포진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나아가 이를 기회로 바꾸려는 배 사장의 의지는 강력하다. 

배 사장은 이날도 국내외 임원들 이메일을 통해 “전세계로 확산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수요 측면의 변화는 예측불허의 어려운 상황”이라며 “위기대응 프로그램을 가동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더욱 민첩하고 치밀하게 준비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또한 “이번 사태가 진정되어 각국 경제가 회복의 길에 들어설 때, 새롭게 생기는 시장과 기회를 누가 선점하는지가 중요하다”며 “코로나19는 수십년 동안 국가와 기업이 쌓아온 힘의 균형을 바꿀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기에 우리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HMM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국내 임직원 희망자 재택근무 및 시차출근제를 시행하고 있다. 미국, 유럽, 중국 등 세계 전지역에서 근무하는 모든 임직원들도 전원 재택, 필수 인원 외 재택, 2교대 재택근무 등을 현지 상황에 맞춰 실시하고 있다.
 

지난 26일 서울 연지동 사옥 코로나19 대응 비상 상황실에서 배재훈 HMM 사장(가운데)이 임원들과 함께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HMM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