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걱정 없이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는 병원 확인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03-26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심평원, 국민안심병원 등 정보 팝업 안내

환자들이 코로나19 경기도 김포 소재의 안심외래진료소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내 주변에서 가까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관련 병원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국민안심병원 등 ‘환자 증상에 따른 코로나19 병원정보’를 팝업으로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국민안심병원은 호흡기 질환 환자의 병원 방문부터 입원까지, 진료 전 과정에서 다른 환자와 분리해 진료하는 병원이다. 국민들이 코로나19 감염 불안을 덜고,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도록 현재까지 336개 병원을 지정해 심사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또 심사평가원은 환자의 아픈 증상에 따라 ‘코로나19 검사 선별진료소’ 및 ‘코로나19 중증응급진료센터’를 같이 안내하고 있다.

코로나19 검사 선별진료소는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될 때 의료시설 출입 이전에 진료를 받도록 하는 곳을 말한다.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될 때는 바로 병원에 방문하지 말고 우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번으로 전화를 해 안내 받은 대로 따라야 한다.

코로나19 중증응급진료센터는 중증응급환자를 책임지고 진료하기 위해 이날 기준으로 37개를 전국 시‧도에서 지정해 운영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