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친환경농산물·화훼 농가 적극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20-03-26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초·중·고등학교의 개학 연기로 학교 급식용 친환경농산물의 공급이 중단되면서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졸업식과 입학식, 경조사 등 각종 행사와 모임이 취소돼 화훼 소비 역시 크게 감소했다. 

이에 따라 공영쇼핑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친환경농산물·화훼 농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가치 삽시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오는 27일 친환경농산물·화훼 소비 활성화를 위한 특별 방송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공영쇼핑은 이들의 판로를 지원하고 소비 촉진을 통한 어려움 해소를 위해 가치 삽시다 특별 방송을 기획했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친환경 토마토 세트'(오후 3시 20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와 '공기정화식물·장미꽃 세트'(오후 5시 50분)를 판매한다. '친환경 토마토 세트'는 대추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 완숙토마토 총 3.5kg 구성으로 3만900원에 판매한다. 모두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무농약 토마토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장미꽃 및 공기정화식물 세트'는 9종의 공기정화식물과 장미 꽃다발 구성을 2만7500원에 판매한다. 일명 '집콕족'이 증가하는 가운데 집안에서라도 봄을 느끼며 활기를 되찾길 바라는 뜻에서 다양한 종류의 꽃과 공기 정화 식물을 구성했다. 공영쇼핑은 국산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지난해 8월에는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지원을 위해 ‘양파 게릴라 초특가전’을 편성하고 250t의 양파를 판매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오미자’ ‘인삼’ 등 국산 농산물의 특집 방송을 통해 다양한 소비 촉진 활동을 펼쳐왔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놓인 친환경농가와 화훼 농가들을 위해 수수료 없이 특별 방송을 편성했다"며 “4월에도 계속 진행할 계획으로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공영쇼핑 가치삽시다 로고[사진=공영쇼핑]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