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 감사품질 향상 위해 파트너 보직 인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0-03-26 13: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왼쪽부터 양승열 품질관리실장(부대표), 허세봉 심리실장(부대표), 이호준 COO(전무). [사진=삼정KPMG 제공]

삼정KPMG가 이사회를 열고 감사품질관리 강화를 위해 파트너 주요보직 인사를 했다고 26일 밝혔다.

법인의 품질과 위험관리를 총괄하는 품질관리실장에는 양승열 부대표가 임명됐다. 감사품질관리를 맡는 심리실장에는 허세봉 부대표가 선임됐다. 오헌창 전무는 심리실로 자리를 옮긴다.

최고운영책임자(COO)에는 이호준 전무가 부임했다. 품질관리실장을 역임했던 서원정 부회장은 정년 퇴임을 맞아 파트너 자리에서는 물러나지만 삼정KPMG의 고문으로서 역할을 이어간다.

김교태 삼정KPMG 회장은 "기존에는 품질관리실장이 심리실 리더를 겸했지만, 감사품질관리를 제고하기 위해 심리실장을 별도로 임명하고 심리실의 인력도 보강했다"고 말했다.

삼정KPMG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감사품질의 개선, 관리 및 감독 등 총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감사품질위원회’를 신설했고 상시 코칭으로 감사팀을 지원하는 '품질관리코칭팀'을 발족했다.

이외에도 감사품질의 기초가 되는 감사교육 강화를 위한 ‘감사교육위원회’도 구성하며 감사품질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