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집단감염 우려에도…부천 교회 553곳 주말예배 강행 계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03-19 18: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한 부천 한 교회. [사진=연합뉴스]


경기 부천시는 관내 교회 1113곳 중 553곳이 이번 주말인 21∼22일 예배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앞서 부천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관내 각 교회에 예배 자제를 요청했다.

시에 따르면 예배를 계획한 교회 중 347곳은 평소 주말과 같이 예배를 하며 나머지 206곳은 규모를 축소해 예배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집단감염이 우려돼 교회에 대한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면밀히 조사하기로 했다.

실내 집회 예배 때 준수할 방역지침은 △입장 전 발열·기침·인후염 등 증상 유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예배 시 2m 이격거리 유지 △예배 전후 교회 소독 등 종전 수칙 5가지에 △음식 제공 금지 △예배 참석자 명단 및 연락처 작성 등을 추가해 7가지다.

이에 따라 부천시는 조사 인력으로 각 광역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800여명을 해당 교회들에 투입할 계획이다. 또 방역지침을 어기는 교회에 대해서는 행정명령 등을 조치할 방침이다.

감염병예방법 제49조에 따르면 보건복지부 장관, 시·도지사, 시장·군수·구청장이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모든 조치를 하거나 그에 필요한 일부 조치를 해야 한다. 그 조치 항목에는 '흥행, 집회, 제례 또는 그밖의 여러 사람의 집합을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것'도 포함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