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업계, 봄맞아 ‘새 얼굴’로 새 단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0-02-29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20’ 손흥민·화사 내세워

  • 신세계인터, 대세 패셔니스타 양준일 모델 발탁

  • LG생건, 라네즈 전지현 ‘숨’으로 데려와 해외 공략

러닝화 ‘울트라부스트20’ 모델 축구선수 손흥민(왼쪽), 가수 마마무 화사. [사진=아디다스 제공]

패션·뷰티업계가 봄을 맞아 브랜드의 새 얼굴을 내세우며 분위기 전환에 나섰다. 

28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러닝 시즌을 맞아 ‘FASTER THAN: ~보다 빠르게’ 캠페인을 시작, 동시에 축구선수 손흥민·가수 마마무 화사·야구선수 이정후를 모델로 한 러닝화 ‘울트라부스트20’을 출시한다. 

아디다스 캠페인 화보와 영상을 통해 손흥민은 ‘어제의 나’보다 빠르게, 화사는 ‘화사’보다 빠르게, 이정후는 ‘남들의 기대’보다 빠르게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빠름’의 기준이 스피드와 기록이 아닌 개인의 만족과 성취감에 있다는 의미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신세계인터내셔날 전속모델 가수 양준일, 뉴발란스 모델 가수 혁오 오혁, 신성통상 탑텐 남성모델 가수 폴킴, 세정 웰메이드 모델 배우 이서진. [사진=각 사 제공]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시대를 앞서 간 패셔니스타 양준일을 새 얼굴로 발탁했다. 양준일이 30년 전부터 아르마니 브랜드를 좋아했다고 여러 차례 밝힌 것이 인연이 돼 모델 계약까지 이어진 것.

양준일은 모델 활동 기간 동안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패션 브랜드 제품을 자유롭게 협찬받으며 회사의 앰버서더로 활동한다.

모델 계약 이후 양준일의 첫 번째 활동은 지난 24일 방송된 MBC의 ‘배철수 잼’이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화이트 셔츠를 입었고, 셔츠 칼라 위로 신세계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의 십자가 목걸이를 살짝 걸쳐 특유의 패션 센스를 드러냈다.

이날 입은 의상은 양준일이 패션 전문가들과 함께 직접 고른 것으로, 각종 활동을 위한 의상 스타일링과 패션 아이콘으로 부활하는 과정이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유튜브 채널 449TV를 통해 시리즈로 공개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는 올해 전속모델로 밴드 혁오의 리더, 오혁을 발탁했다. 뉴발란스는 오혁과 함께한 ‘530SI’ 화보 공개를 시작으로 앞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데 앞장서게 된다.

뉴발란스는 따르면 “2020년 패션러닝 시장을 이끌어 가는 동시에 그에 맞춰 유행을 앞서가는 패션을 선보이는 등 스니커즈 매니아로도 잘 알려진 오혁이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모델 발탁 배경에 대해 밝혔다.

아울러 뉴발란스는 농구화 라인 론칭과 함께 농구선수 허훈을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허훈운 최근KBL 최초 20-20 달성과 KBL 올스타전 투표 1위, 전체 선수 가운데 어시스트 1위를 차지하며 가장 우수한 농구선수로 지목되고 있다. 과거 농구선수로 이름을 날린 허재의 아들로도 유명하다.

패션기업 세정의 라이프스타일 패션전문점 웰메이드(WELLMADE)는 새로운 전속 모델 이서진과 함께한 봄 화보를 공개했다.

웰메이드의 남성복 브랜드 인디안과 브루노바피의 모델인 이서진은 호주의 대자연을 배경으로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웰메이드의 품격을 표현했다.

웰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봄 시즌 컬렉션은 다양한 공법을 통한 자연스러운 소재감 연출과 컬러 조합 스타일링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라며 “신규 모델로 발탁된 이서진과의 화보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다양하게 입을 수 있는 브랜드의 클래식함이 잘 표현돼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신성통상이 전개하는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이 남성라인 모델로 가수 폴킴을 전격 발탁하고 봄 화보를 선 공개 했다. 공개된 화보에서 폴킴은 봄시즌, 탑텐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베이직 티셔츠와 옥스포드 셔츠, 그리고 리넨 셋업을 특유의 부드러운 무드로 완벽 소화하며 ‘캠퍼스 훈남 선배’다운 매력을 무한 발산했다.

탑텐 관계자는 “가수 폴킴은 무대에서뿐만이 아니라 평소 SNS를 통해 화제가 되고 있는 캐주얼한 일상 스타일이 탑텐의 베이직한 무드와도 잘 부합되어 2020SS시즌 광고모델로 발탁하게 되었다. 2월 발렌타인 데이와 3월 캠퍼스 시즌을 위해 폴킴과 함께한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LG생활건강 전속모델 배우 전지현(왼쪽), 클리오 모델 아이돌 김우석. [사진=각 사]

뷰티업계에서도 저마다 올해 앞장서 브랜드를 알릴 뮤즈를 공개했다.

LG생활건강은 6년간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전속모델이었던 배우 전지현을 브랜드 ‘숨’의 새 모델로 소개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견고히 하기 위해 국내는 물론 중국 및 아시아를 대표하는 전지현을 모델로 선정했다는 게 LG생활건강 측 설명이다.

숨 마케팅 관계자는 “숨은 피부를 숨쉬게 하고 근본적으로 되살려줘 꾸미지 않아도 본연의 건강함과 빛나는 아름다움을 만들어주는 브랜드”라며 “겉으로 드러나는 아름다움뿐 아니라, 진정한 본연의 아름다움을 지닌 배우 전지현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설렌다”고 말팼다.

전지현은 3월 출시 예정인 숨의 대표 제품 ‘시크릿 에센스’의 TV CF와 지면 광고를 통해 국내 및 해외 소비자들에게 글로벌 모델로서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새 모델 배우 전지현을 통해 브랜드의 신선한 활력을 얻게 된 숨은 누구나 건강한 피부 이상향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클리오는 그룹 엑스원 출신 ‘라이징 아이돌’ 김우석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우리나라 대표 색조 브랜드가 남성 아이돌을 모델로 내세운 것이다. 

이은미 ​클리오 마케팅 팀장은 “라이징 아이돌 김우석의 파워풀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클리오의 브랜드 가치와 잘 부합되어 모델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그는 “힙하고 트렌디한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의 첫 남성 모델인 만큼, 그 동안 클리오에서 보여주지 못한 과감하고 색다른 매력을 한 껏 보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생활용품 회사 깨끗한나라의 여성용품 ‘순수한면’은 배우 조보아를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배우 조보아의 꾸밈없고 맑은 모습이 깨끗하고 건강한 ‘순수한면’ 제품 콘셉트와 잘 어울려 모델로 선정했다”라며 “앞으로 새로운 모델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브랜드 홍보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