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LS일렉트릭'으로 간판 바꾼다…"4차산업혁명 융복합 시대 맞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20-02-27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S산전이 'LS일렉트릭'으로 간판을 바꾼다.1983년 금성산전으로 이름을 변경한 이후 처음으로 사명을 바꾸는 것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전략을 반영한다는 취지다.

다음달 24일 LS산전은 경기 안양시 LS타워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으로 정관을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LS산전의 모태는 1974년 설립된 럭키포장이다. 1987년 금성산전으로 이름을 바꾼 뒤 LG산전, LS산전을 거치며 지금까지 '산전(산업용 전기)'이라는 사명을 유지해 왔다.

사명 변경에 대해 LS산전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직류 솔루션, 스마트 그리드 등 기존에 해오던 전통적인 전력 기기 사업에서 '디지털 전환(DT·Digital Transformation)'과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이 이뤄지고 있다"며 "이에 맞게 전기 에너지를 총괄할 수 있는 사명이 필요하다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LS산전이 최근 몇년간 주력해 온 글로벌 사업의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기존의 영문 사명이었던 'LSiS(Industrial Systems)'가 외국 협력사들에 다소 모호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지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구자균 LS산전 회장 [사진=LS산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