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후베이성 업무 재개, 13일→20일... 다시 연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곽예지 기자
입력 2020-02-14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후베이 당국 발표... "구체적인 업무재개일 방역 상황에 따라 다시 공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湖北)성이 기업의 업무 재개와 초중고, 대학, 유치원의 개학을 오는 20일로 연기하기로 했다.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봉쇄식’ 관리에도 확산세가 수그러지지 않자, 다시한번 업무 재개를 뒤로 미룬 것이다.

13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후베이 코로나19 방역 지휘본부는 전날 성 내 모든 학교와 개학과 업무 재개를 오는 20일까지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후베이성은 당초 개학일과 업무 재개일을 13일로 정했었다.

이에 맞춰 후베이 당국은 감염 확산을 막기위해 전 지역에 봉쇄식 관리를 시행해 왔다. 우한의 이웃 도시인 후베이성 황강(黃岡)시는 13일 밤 12시부터 모든 주택단지를 2주간 전면 폐쇄 관리했고, 필수 차량을 제외한 자동차 통행도 금지했다. 후베이성 스옌(十堰)시는 장완(張灣)구 전역에서 중국 도시 최초로 '전시통제'를 선언하고 모든 주택단지 건물을 14일간 전면 폐쇄 조치했다.

그런데도 감염 확산세가 줄지 않자, 또 다시 업무 재개일을 연기한 셈이다. 후베이 당국은 구체적인 개학일이나 업무재개일은 코로나19의 방역 상황에 따라 공지하겠다고 덧붙였다. 
 

중국 인민해방군 의료진이 13일 후베이성 우한의 톈허 공항에 도착하고 있다. 인민해방군은 공산당 중앙군사위원회의 지시에 따라 11대의 수송기를 동원해 의료진과 물자를 현지에 공수했다. [사진=신화통신·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