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 예비후보, “울산사건 공소장 비공개는 또 다른 선거개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0-02-07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선 기간 국민 귀 막으려는 ‘꼼수’...“사건기자 25년 만에 처음 봐”

강훈 자유한국당 포항 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진=강훈 예비후보 제공]

강훈 자유한국당 포항 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7일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사건 관련 공소장을 비공개한 것에 대해 “잠시나마 국민의 귀와 눈을 막아, 여당의 총선을 도와주려는 또 다른 선거 개입”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울산에선 청와대와 경찰이, 지금은 법무부가 노골적으로 여당을 지원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강 예비후보는 “공개 재판의 원칙에 따라 울산 사건 관련자들의 혐의는 앞으로 열리게 될 재판 과정에서 다 공개될 수밖에 없다”며 “그런데도 법무장관이 공소장 공개를 막는 것은 4.15 총선을 앞두고 여당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여론을 일시적으로 차단해 보려는 비열한 꼼수”라고 주장했다.

이 사건 재판이 본격적으로 열리려면 수개월이 걸리는데, 그 기간만이라도 범죄 혐의 공개를 막아 여당 총선을 도와주려 한다고 강조했다.

조선일보 논설위원 출신의 강 예비후보는 조선일보 법조팀장, TV조선 탐사보도부장 등을 지내면서 많은 특종 기사를 썼으며, 기자 시절 검찰과 법원을 주로 담당했다.

강 예비후보는 “사건기자 25년을 했지만 공소장이 공개되지 않는 사건은 이번이 처음 본다”면서 “아마 공소장에는 국민들이 알면 안 되는 치명적인 내용이 들어있는 모양”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강 예비후보는 지난 4일 자유한국당 포항 북구에 공천 신청서를 접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