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30일 양산을 출마 기자회견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0-01-28 13: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4일 SNS에 "피할 수 있다면 피하고 싶은 심정" 밝혀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는 30일 제21대 총선 경남 양산을 지역구 출마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연다.

김 의원실은 28일 기자들에게 문자를 통해 김 의원이 양산을 출마 관련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번 총선을 앞두고 이해찬 대표 등 당 지도부와 PK(부산·경남) 지역으로부터 경남 출마 요청을 받고 고심한 끝에 당의 요청을 수락했다.

김 의원은 지난 24일 자신이 양산을에 출마하게 된 것을 두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피할 수 있다면 피하고 싶은 것이 솔직한 심정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자신의 지역구인 김포 시민을 향해 "당의 요청과 결정에 따라 지역구를 옮기게 되었다는 죄송하고도 정말 죄송한 말씀을 드린다"며 "이러한 결심을 하기까지 결코 쉽지 않았다"고 했다.

김 의원은 고향인 경남 남해에서 이장을 거쳐 제38·39대 경남 남해군 군수를 지냈다. 또한 그는 제5대 행정자치부 장관, 제34대 경남도지사 등을 역임했다.

김 의원은 2012년 대선 출마를 선언하고 민주당 경선에 참여하기 위해 지사직을 사퇴했다. 이후 2014년 7·30 재보선에 경기 김포에 도전했다가 낙선했다. 20대 총선에서 같은 지역구에 재도전해 당선됐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해 10월 2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에게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