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미 숙명여대 교수, 제26대 한국 영화평론가협회장 선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상민 기자
입력 2020-01-20 1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7일 정기총회에서 선출…“협회 활성화할 것”

황영미 숙명여대 기초교양학부 교수가 제26대 한국 영화평론가협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20일 한국 영화평론가협회에 따르면 지난 17일 서울 중구 대림정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황영미 교수를 제26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황영미 신임회장은 “한국영화계가 세계적으로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시기에 한국영화평론가협회 회장을 맡아 책임이 막중하다고 생각한다”며 “창립 60주년을 맞은 영화평론가협회 역사와 시대를 이끌어가는 영화평론의 전문성으로 영화평론가협회를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취임의 변을 밝혔다.
 

황영미 제26대 한국 영화평론가협회장[사진=한국 영화평론가협회]

황 신임회장은 국제영화비평가 연맹 한국본부 회장, 한국 사고와 표현학회 회장, 국고지원국제영화제 평가위원, 칸·베를린·부산 국제영화제 국제영화비평가 연맹 상 심사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숙명여대 교양 교육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필름 리터러시’, ‘영화와 글쓰기’, ‘다원화 시대의 영 화읽기’, ‘영화 로그인: 사고와 표현 교육’(공저), ‘영화로 읽기, 영화로 쓰기(공저), 소설집 ‘구보 씨의 더블린 산책’ 등이 있으며, ‘세계일보’에 ‘황영미의 영화산책’을 연재하고 있다.

한국영화평론가협회는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았다. 대중성과 작품성에 대해 날카롭고 엄정한 기준으로 공정한 협회로 연말 영평상 개최, 신인 평론가 발굴, 협회지 발간 등 다양한 영화 관련 활동을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