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능후 장관 “이국종 교수-아주대병원, 서로 돌봐주지 않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01-20 18: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권역외상센터 제대로 돌아가려면 병원 전체가 움직여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사진=연합뉴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2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유희석 아주대의료원장과 이국종 교수의 갈등에 대해 “감정의 골이 너무 깊어 상대를 돌봐주지 않아 발생한 일”이라며 안타깝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장관은 “양자간 포용하는 자세라면 간호 인력을 10명 더 늘려 쓸 수 있는 등 충분히 상호 협력이 가능한 상황”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해 10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이 교수는 간호 인력 증원 관련 예산을 병원에서 지원하지 않았다고 지적한 바 있다. 당시 이 교수는 “67명을 증원해야 하는 상황인데 실제 병원은 37명만을 증원하기로 결정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박 장관은 “지난해 이 교수가 주장한 의료비 부당 사용을 조사했지만, 아주대가 법과 제도에 어긋나게 행동한 적은 없었다. 아주대병원 측에서는 이미 법정 기준보다 더 많은 간호사를 채용해서 쓰고 있던 상황이라, 지원금을 이미 병원에서 채용한 간호사들에게 쓴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정부 지원금이 더 내려왔으니까 새로 채용해 달라는 이 교수의 주장도 받아들일 수 있는 이야기”라고 덧붙였다.

박 장관은 “이 교수가 다 잘한 것도 아니고, 권역외상센터가 제대로 돌아가려면 센터를 둘러싸고 있는 전체 병원체계가 같이 움직여줘야 한다”며 당사자간 이해와 양보를 거듭 강조했다.

향후 정책 방향과 관련해선 “앞으로도 권역센터는 계속 지원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