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WiFi 벨롭 메시 시스템으로 新시장 개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0-01-27 22: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링크시스는 30년 이상 무선 연결 시장을 선도해 왔고, 이번 WiFi 6 벨롭 메시 시스템을 통해 인텔리전트 메시 제품 포트폴리오를 발전시켰다.”

링크시스(Linksys)가 2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넬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Velop WiFi 6 시스템을 탑재한 와이파이6 공유기 ‘MX5300’을 공개했다. 링크시스는 인터내셔널(Belkin International)과 FIT(Foxconn Interconnect Technology) 인터커넥트 홈 사업부다.

링크시스의 기술력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 개최된 CES에서는 5G 모바일 핫스팟을 통해 2020 베스트 제품상을 받기도 했다.
 

[링크시스 신제품 ‘MX5300’.(사진=링크시스)]

‘AX WiFi’ 또는 ‘820.11ax WiFi’로 알려진 WiFi 6는 빠른 속도와 넓은 커버리지 및 용량을 제공하는 최신 와이파이의 표준이다. 가정 내 스마트 기기가 확산되고, 4K‧8K 연결 등 고 대역폭 응용 프로그램이 증가함에 따라 WiFi 6는 모든 와이파이 트래픽을 처리하는 동시에 연결 장치에 대한 끊김 없는 스트리밍, 빠른 연결, 배터리 수명 등이 요구돼 왔다.

이번에 공개된 ‘MX5300’은 4배 더 빠른 속도와 더 넓은 WiFi 커버리지, 증가된 WiFi 용량을 제공한다. 링크시스의 인텔리전트 메시 기술과 ‘Velop WiFi 6 시스템’을 탑재하여 벨롭 메시 시스템의 유연성, 확장성 및 사용 편의성을 갖췄다.

MX5300은 노드 당 3000 평방 피트(ft², 약 84평)를 커버한다. 또한 동일한 대역폭을 공유하는 50 개 이상의 장치의 수요를 관리하도록 설계됐으며, 음영 지역을 제거하고 가정 전체에 고속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이달말 공식 출시 예정이다. 

안정환 링크시스 사업부 총괄 부장은 “WiFi 6를 지원하는 기기가 증가하고 메시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더 많은 대역폭, 더 넓은 커버리지, 원활한 인터넷 연결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Velop WiFi 6 시스템을 탑재한 이번 신제품이 좋은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