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국회 예방…황교안과 20여분 대화 "국정 협조 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0-01-17 1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세균 국무총리는 17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예방, 국정 운영의 협조를 부탁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국회를 찾아 황 대표와 20분 가까이 대화했다.

정 총리는 황 대표에게 "2월에도 국회가 열릴 것으로 알고 있고, 시급한 민생 현안이나 국민 생활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특히 4차 산업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것들은 한국당이 국민의 관점에서 대승적으로 잘 도와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경제를 살리는 데 필요한 바른 정책이라면 우리가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며 "그런데 바른 정책이라고 보기 어려운 정책을 추진하면 지적할 수밖에 없고, 그 지적에 대해서는 냉정하게 잘 판단해서 고칠 것은 고쳐줬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정 총리는 4·15 총선에 대해 "공명정대하게 치르는 게 우리 대한민국의 기본"이라며 "나 자신은 물론이고, 선거 관련 부처 공무원들이 특별히 유념해서 혹시라도 야당에 걱정을 끼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그러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비례자유한국당의 명칭 사용을 불허한 것을 거론하면서 "초기에 선관위가 아무 문제 없다고 해서 등록했는데, 사후에 안 된다고 결정 났다. 이것은 납득하기 어렵다"며 "이런 일들이 선거 과정에서 다시는 나와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에 정 총리는 "선관위는 독립적 헌법기관으로 봐야 한다"면서도 "선관위가 (입장을) 번복하는 일은 불필요한 오해를 살 수 있어 잘 해결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황 대표와 똑같이 갖는다"고 했다.

황 대표는 비공개 면담에서 정 총리에게 "국회법에 있지도 않은 '1+4'(더불어민주당 등 4+1 협의체) 이런 불법조직으로 국회를 일방적으로 끌고 간 부분에 관해 전직 국회의장인 국무총리로서 앞으로 그런 일이 없도록 잘 관리를 해달라"고 당부했으며, 정 총리는 "그렇게 하겠다"고 밝혔다고 황 대표가 기자들에게 전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예방온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인사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