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안철수, 보수통합 쪽으로 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1-15 10: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호남은 안철수 기대하지 않아"

박지원 대안신당 전 대표는 15일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의 복귀에 대해 “보수로 더 회귀해 결국은 보수통합 쪽으로 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 전 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무릎탁 도사’에 출연해 “진보 개혁 세력 통합에 참여하지 않고 재정도 넉넉하고 지지하는 비례대표의원들이 있는 바른미래당에 둥지를 틀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안 전 대표가) 호남에서는 이념의 의미를 갖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햇볕정책을 거의 부정하다시피 했다”며 “안 전 대표에 대해서 호남은 더 이상 기대를 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전날 이낙연 전 국무총리를 만났다면서 “당의 결정은 아직 없지만 본인은 종로 출마로 마음을 굳힌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교안 대표가 종로에 나와 빅 매치가 성사되면 좋겠지만, 이미 창원 성산 재보궐 선거에 출마하라는 당내 요구를 거절했던 황 대표가 이번에도 종로에 나갈 가능성은 크지 않다”면서 “설사 빅 매치가 성사되더라도 이 전 총리가 압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날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에 대해선 “윤석열 총장이 개혁의 주체로 검찰 개혁에 적극 나서 달라. 부동산 투기는 끝까지 잡겠다. 남북관계는 꿋꿋하게 해나가겠다는 말씀으로 요약된다”고 말했다.

이어 “공약하신 선거제도 개혁, 공수처 신설, 검경수사권 조정, 그리고 정세균 총리 인준까지 되어서인지 대통령의 표정이 맑고 힘도 있으셨다”고 평가했다.
 

이야기하는 최경환 대표와 박지원 의원. 대안신당 최경환 대표(왼쪽)와 박지원 의원이 13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