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선전폴리텍 재학생, 韓 폴리텍 인천캠퍼스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20-01-15 0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일간 융합실습지원센터 등 학교 견학, 문화탐방 프로그램으로 교류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월용)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중국선전폴리텍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 견학 및 문화 탐방 행사를 진행한다.

중국선전폴리텍대학 자동차과, 건축과 등 19명의 학생과 교직원 3명은 인천캠퍼스 러닝팩토리와 자동차과, 건축설계과, 기계시스템과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주요 학과의 실습장과 졸업작품을 견학한다.

中 선전폴리텍 재학생, 韓 폴리텍 인천캠퍼스 방문[사진=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특히 2일 차에는 인천캠퍼스 학생회 임원과 함께 드론 만들기 실습과 문화 탐방을 하며 양국의 대학생이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와 중국 선전폴리텍은 과거 600여 명의 재학생과 교직원이 교류했지만, 과거 사드 파동으로 인해 한동안 교류가 단절되었다.

2019년 김월용 학장의 주도로 양교 교류를 위한 MOU 체결 이후 다시 양교의 교류가 재개되었다. 2019년 7월 인천캠퍼스의 방중 이후 선전폴리텍대학의 방한은 4년 만에 성사된 일이다.

중국선전폴리텍 외사처 왕춘리 단장은 “한국을 처음 방문하는 학생이 대다수인 만큼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연수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으며, 송용식 교무기획처장은 “양교의 선진 교육 현장을 보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장이 앞으로도 지속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