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울릉공항 실시설계 주민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릉) 최주호 기자
입력 2020-01-14 13: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울릉군은 지난 13일 오후 3시 울릉군민회관에서 울릉공항 건설공사의 실시설계에 대한 사업 내용을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울릉군 제공]

경북 울릉군은 지난 13일 오후 3시 울릉군민회관에서 관광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추진 중인 울릉공항 건설공사의 실시설계에 대한 사업 내용을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주민설명회에는 군 관계자, 지역주민, 부산지방항공청 및 시공사 등 100여명이 참석해 울릉공항 건설공사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지방항공청과 대림산업 컨소시움에서 울릉공항 건설공사 실시설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지역주민과 상호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울릉공항 건설공사는 총사업비 6633억 원으로 50인승 소형항공기가 취항 가능한 1200m급 활주로와 계류장 6대, 여객터미널(3500㎡, 지상2층), 주차장(3900㎡) 등으로 구성된다.

오는 2025년 울릉공항이 개항하게 되면 서울에서 울릉도를 방문하기 위해 최소 6~7시간 걸리던 이동시간이 1시간대로 대폭 줄어들게 된다. 울릉도 주민들은 공항건설로 인해 관광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