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지역민들 관심 집중

(포항) 최주호 기자입력 : 2020-01-10 04:04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9일 오후 3시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선거지역주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제공]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9일 오후 3시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선거지역주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정보고회에서 장 의장은 4선 14여 년 간 지역발전을 위해 달려온 길을 지역민들에게 보고하고, 앞으로 지역을 위해 해야 할 역할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경식 의장은 “연탄불 자취생에서 석사·명예박사가 되었고, 300만 경북도민의 민의를 책임지는 의장의 자리까지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지역민들의 전폭적인 사랑덕분이며, 오직 도민만 보고 앞으로 달려왔기 때문이라고 생각 한다”며 “지방의원으로서의 꽃을 다 피우고, 날로 활기를 잃어가는 지방을 살리고 희망을 만들기 위해 더 큰 짐을 지기 위하여 새로운 출발선에 서고자 지역민들에게 보고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의정보고회는 장 의장이 과학기술, R&D, 교육 분야 등 미래를 위한 정치,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정치, 언제나 변함없는 한결같은 정치인이라는 것을 참석자 대부분이 공감해 기분 좋은 보고회였다는 평이다.

또한, 도의원 지역구인 해도동, 송도동, 제철동, 청림동, 동해면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보고회인데도 대성황을 이뤘다.

한편, 장 의장은 경상북도의회 제8대 도의원에서부터 제11대에 이르기까지 4선 도의원으로서 상임위원장, 부의장, 의장까지 역임해 의정 활동의 기초부터 다지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20 APFF 아시아 태평양 금융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