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국내 드라마와 영화에도 한글 자막 서비스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20-01-08 11: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케이블TV에서 한글 자막이 더해진 국내 드라마와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홈초이스는 청각 장애인과 외국인, 다문화 가정 시청자들을 위해 케이블TV 주문형비디오(VOD)로 제공되는 총 16개 타이틀, 100편의 국내 드라마와 영화에 한글 자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한글 자막이 제공되는 작품은 ‘보좌관 시즌1·2’ ‘스카이 캐슬’ ‘우아한 가’ ‘간택-여인들의 전쟁’ 등 인기 종편 방송 드라마와 ‘엑시트’ ‘나쁜 녀석들’ ‘극한 직업’ ‘기생충’ 등의 히트 영화다.

한글 자막은 인물의 대사는 물론 배경 음악과 효과음, 상황설명까지 상세하게 묘사하기 때문에 청각 장애인과 시니어 등이 훨씬 쉽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조재구 홈초이스 대표는 "청각장애인이나 시니어들이 국내 영화나 드라마를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글자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시·청각 장애인과 시니어, 어린이, 다문화 가정 등 미디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시청자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케이블TV VOD 서비스, VOD 광고, 콘텐츠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홈초이스는 국내 드라마와 영화에도 한글 자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사진=홈초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