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4.2조원 정부연구개발사업 부처합동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20-01-06 13: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는 10개 중앙행정기관과 합동으로 2020년도 정부연구개발사업 부처합동설명회를 6일부터 22일까지 2개 권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2월 국회에서 확정된 2020년도 정부연구개발 예산(24조2000억원)에 대해 주요 부처의 연구개발 사업 주요내용과 세부 추진계획을 산‧학‧연 연구자들에게 안내하기 위한 자리이다.

권역별로 설명회 첫 날은 과기정통부와 교육부에서 연구개발 사업 내용과 추진 일정 등을 발표하며, 둘째 날은 산업통산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보건복지부, 셋째 날은 농림축산식품부‧농촌진흥청‧산림청, 해양수산부, 환경부의 순서로 발표가 이뤄진다.

아울러 부처 사업설명 이외에도 2020년도 정부 R&D 예산 주요내용, 소재‧부품‧장비 분야 연구개발 후속계획과 정부 지원시책, 정부 R&D 주요 제도개선 사항 등 주요 핵심정책에 대해서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올해는 정부 연구개발 예산이 역대 최고치인 24조2000억원으로 확정됨에 따라 연구현장의 책임감과 역할 확대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로, 합동설명회 첫날인 이날 김성수 과기정통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직접 참석해 정부 연구개발 예산 확대의 의미를 참석자들에게 전달하고, 동료 연구자로서 참석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올해 정부 연구개발 예산이 역대 최고치인 24조2000억원으로 확대된 것은 연구개발을 통해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확충하겠다는 정부와 과학기술계의 강력한 의지"라며 "연구자들의 어깨 위에 우리의 미래가 달린 만큼 연구자들이 마음껏 연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보R&D 부처합동 설명회[사진=과기정통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