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로 도약하는 파주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파주)최종복 기자
입력 2020-01-02 14: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파주시 2021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에 따른 시설 점검 및 인프라 구축 추진

[사진=파주시제공]

경기파주시는 지난해 12월 23일 파주시 최초로 2021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유치함에 따라 체육대회 준비를 위해 체육시설 점검을 진행하고 인프라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2021년 경기도체육대회와 생활체육대축전은 물론 장애인체육대회와 장애인생활체육대회까지 경기도 4대 체육대회를 파주시에서 개최하게 된다. 경기도 31개 시·군 3만2천여 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여하는 대규모 체전으로 파주시 체육발전과 남북교류 활성화,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시는 체육대회 준비를 위해 체육시설 점검을 철저히 하고 인프라를 구축해 파주시 체육 발전과 위상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파주시는 사격을 제외한 전종목 경기장을 이미 보유하고 있어 기존 체육시설을 보수·보강하기 때문에 체육시설의 신축으로 인한 개발행위 등에 따른 환경파괴 문제는 전혀 없어 저비용·고효율·친환경 대회 개최가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또한 남북체육교류를 추진해 평화의 체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도 체육대회에 북측의 선수단을 초청해 친선경기를 마련하고, 민통선 내에서 마라톤 경기 등을 진행하는 등 남북체육교류를 통해 경색된 남북관계의 돌파구를 마련해 남북교류의 물꼬를 확장하는 평화의 마중물 대회로 추진할 방침이다.

무엇보다 체육대회 개최에 따른 건설, 홍보, 소비(음식, 숙박, 관광, 쇼핑)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직·간접적 경제 파급효과로 흑자 대회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아프리카돼지열병 극복을 위해 수고한 도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도민이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최종환 시장은 “앞으로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위한 조직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전종목 경기장 시설 개보수, 임진각 평화누리 개회식과 경기운영 등의 체육대회 기본계획 수립, 고양시 등 타 시군 벤치마킹 등을 통한 체육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북한 개성시 선수들을 초청해 남북시범경기를 추진하고 개성, 개풍, 장단, 연천 등 경기도 실향민이 참여해 함께 아픔을 극복하는 생활체육대축전을 준비해 평화와 화합의 체육대회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