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한기 히터 바람에 잔뜩 성난 피부 구원하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12-21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기농 성분 팩, 오일 보호막, 오일 미스트, 멀티 밤 등 효과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하루 종일 난방 열풍을 마주하게 된다. 난방 열풍은 피부 건조함과 각질, 탄력 저하, 홍조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심화시키는 주범이다.

여기에 실·내외 온도 차이가 커져 외출 시 겪게 되는 급격한 온도 변화까지, 이렇게 혹사당한 피부는 피부의 보호 기능이 손상되어 작은 자극에도 민감해질 뿐만 아니라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쉽게 생기는 등 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

그렇다고 추운 겨울 날씨에 난방기를 끄고 지낼 수도 없는 일. 가혹한 환경에서 피부를 구원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도와줄 혹한기 최적의 제품들을 선택하자.

100 알로에베라 유기농 마스크팩. [사진=닥터올가]

◆순한 유기농 성분으로 피부 보습 급속 충전

건조한 피부는 유해 환경에 대처하기 어려운 민감한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종일 히터 바람에 시달린 피부를 위해서 수분을 채워 휴식을 주자. 닥터올가에서 출시된 ‘100 알로에베라 유기농 마스크팩’은 천연유래성분 100%, 유기농 알로에베라잎즙이 50.88% 함유되어 자극받은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과 깊은 수분을 공급하고 유기농 알로에베라의 풍부한 영양으로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하며, 주의성분 20가지와 식약처 기준 알러지성분 26가지를 배제하였다. 거기다 유칼립투스나무유래 텐셀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닿는 자극까지 최소화하여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이 가능하다.

블랙라이스 페이셜 오일. [사진=하루하루더원더]

◆피부에 한 겹 더 입는 오일 보호막

아무리 기초화장품을 탄탄하게 발라도 종일 켜져 있는 히터 바람 앞에서는 장사 없다. 피부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고 싶다면 페이스 오일을 활용해 보자. 라이프스타일 코스메틱 브랜드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 페이셜 오일’은 국내산 흑미 쌀겨 오일을 45% 함유하고, 6가지 천연 식물성 오일을 배합하여 번들거리지 않는 산뜻한 사용감과 놀라운 흡수력을 자랑한다. 피부에 겉돌지 않는 가벼운 텍스처가 피부 위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억제하고 피부 장벽 보호를 돕는다.

타임 이즈 러닝 아웃, 미스트. [사진=시오리스]

◆오일의 장점을 담은 미스트로 필요할 때마다

이것저것 챙겨 바르는 것도 귀찮고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어려운 사람이라면 여러 제품의 장점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걸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클린코스메틱 브랜드 시오리스의 ‘타임 이즈 러닝 아웃, 미스트’는 정제수 대신 올해 6월 광양에서 수확한 매실수를 78% 함유해 제철 원료의 신선한 에너지를 가득 담았다. 사용감이 가벼운 마카다미아씨오일과 피부 흡수에 좋은 호호바오일을 사용해 보습력을 높여주고 영양을 가득 채워 오일과 세럼의 장점만을 담았다.

SOS 멀티 밤. [사진=유랑]

 
◆틈틈이 올라오는 각질 멀티 밤으로 간단하게

기초 케어를 탄탄하게 하고 출근을 해도 오후만 되면 건조한 난방기 열기 때문에 눈가나 입가는 화장이 갈라지고, 각질이 부각되기 마련. 거기다 건조한 날씨 탓에 입술도 갈라지고 손톱 큐티클도 일어나게 되어 신경이 이만저만 쓰이는 게 아니다. 내추럴&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URANG)의 ‘SOS 멀티 밤’은 호호바씨오일과 아보카도오일, 해바라기씨왁스, 타마누오일 등 자연유래성분 99.9%로 만들어 어린아이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민감하고 진정이 필요한 눈가 부위나 건조한 큐티클, 입술, 팔꿈치 등 모든 부위에 사용이 가능해 가을 겨울 시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