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금융학회, 20일 '4차 산업혁명과 금융의 융합' 학술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대웅 기자
입력 2019-12-17 1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글로벌금융학회는 오는 20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고용과 성장의 모멘텀, 4차 산업혁명과 금융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정책심포지엄 및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총 3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고용과 성장의 모멘텀, 4차 산업혁명과 금융의 융합'을 주제로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각각 특별연설과 기조연설을 한다.

2부는 '고용 창출과 경제도약을 위한 규제 개혁과 금융의 변화'를 주제로 토론을 벌인다. 최규연 한국블록체인협회 이사(전 초달청장)가 좌장을 맡으며 이세훈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 김동원 전 고려대 경제학과 초빙교수, 이장우 부산대 금융대학원 원장, 고영선 KDI 선임연구위원(전 고용노동부 차관), 박훈기 BNK금융지주 D-IT부문 부사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3부에서는 '하이테크와 금융의 융합을 통한 신성장동력 창출'을 주제로 토론회가 이어진다. 최성일 금융감독원 부원장보가 좌장을 맡는다.

김정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관 국장, 김영식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 인호 고려대 컴퓨터학과 교수, 양국보 코트라 ICT 프로젝트 실장, 문영배 디지털금융연구소 소장, 정승화 한국예탁결제원 국제펀드본부장, 김용균 에듀해시글로벌파트너스 CTO, 란딥 카푸르(Randeep Kapur) 글로벌스마트시티얼라이언스 부회장 등이 토론을 벌인다.

글로벌금융학회는 국내 금융시장 발전을 위한 정책포럼 및 학술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사진=글로벌금융학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