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거짓과 부패 덩어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12-15 15: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친문 386 카르텔 존재...권령형 비리 시행"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5일 “‘국정농단 3대 게이트’에서 문재인 정권의 본질은 거짓과 부패 덩어리였다는 게 낱낱이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 로텐더홀 농성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김기현 전 울산시장 하명수사 의혹,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비리 감찰무마 의혹, 우리들병원 거액 대출 의혹 등을 거론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념 공동체가 아닌 비리 공동체, 이권 공동체를 이뤄 조직형·권력형 범죄를 저지른 것”이라며 “비리 수준을 넘어 이제 나라를 거덜 내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3대 게이트는 좌파독재가 완성되면 이 나라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보여주는 예고편”이라며 “절대 권력과 절대 부패가 횡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번 3대 게이트에 거명되는 사람들의 면면을 보면 경악을 금할 수 없다. 김경수 경남지사,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윤건영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조국 전 법무부장관 등 세간에서 ‘친문 실세’로 알려진 사람들이 모두 등장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두 386 운동권 출신이다. 이 나라에 친문 386 카르텔이 존재하고 있었다”며 “이들이 정권 요소요소에 똬리를 틀고 네트워크를 형성해 권력을 사유화하고 은밀하게 공작 정치와 권력형 비리를 시행하고 있었다”고 했다.

그는 “이제 문재인 대통령이 답해야 할 차례”라며 “반성하지 않고 거짓으로 일관하는 문재인 정권, 이대로라면 국민의 분노의 큰 파도가 정권을 삼키는 그 날을 똑똑히 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황 대표는 ‘4+1’ 협의체(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정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를 통해 내년도 예산안을 처리한 데 대해서도 “512조 예산안은 제1야당이 배제된 채 불법 처리된 총선 매표용 예산이었다. 극단적 복지 포퓰리즘의 마약이었다”며 “(4+1은) 예산안 날치기에 이어 선거법 공수처법, 이 양대 반민주 악법의 날치기도 예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황교안, '문정권 3대게이트'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5일 국회 로텐더홀 농성장에서 열린 '문 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관련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