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점장' 둔 미니소, 강남 핫트랙스에 마블스토어 1호점 개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9-12-12 18: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첫 로봇 점장 '테미', 고객성향 맞춤 상품 추천 등 기능 탑재

  • 김인호 대표 "향후 공격적 출점...2023년까지 300개 매장 오픈"

생활잡화점 미니소코리아(이하 미니소)가 미국 마블과 협업한 ‘미니소X마블 IP 블랙골드 스토어(이하 미니소 마블 스토어)’ 1호점을 13일 강남 교보핫트랙스 지하 1층에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미니소 IP 블랙골드 스토어는 마블과 미니소의 정식 라이선스 컬래버레이션 매장으로, 타 브랜드에서 출시된 적 없는 색다른 마블 정식 라이센싱 상품 300여 가지를 선보인다.

특히 미니소 마블 스토어에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로봇 점장 테미(Temi)가 고객 응대를 담당한다.

미니소와 휴림로봇이 공동개발한 로봇 테미는 고객 성향을 파악해 상품을 추천하거나 함께 사진을 찍고, 자율주행 기능을 이용해 교보문고 내 고객들을 미니소 매장으로 안내한다.

미니소는 추후 재고관리, 계산 등 매장 운영 기능을 추가해 오프라인 매장 전문 로봇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미니소코리아가 13일 오픈하는 마블 IP 블랙골드 스토어에서 단독 선보이는 대형 마블 히어로 인형과 로봇 점장 '테미' [사진=미니소코리아]



또한 미니소는 1m20cm 크기의 ‘한정판 초대형 히어로 인형’을 단독 선보인다. 인형은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캐릭터로 제작됐다. 가격은 19만9000원이며 매장에서 구입하면 무료배송 해준다.

최석환 미니소코리아 상품본부장은 “대형 히어로 인형은 미니소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는 정식 마블 라이센싱 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블 팬들을 매료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미니소는 마블 스토어 오픈 기념으로 다음달 22일까지 모든 방문 고객에게 마블 캐릭터 타투 스티커와 마블 캐릭터 스틱을 무료 증정한다.

13일 오픈 당일 매장 방문 선착순 30명 중 추첨을 통해 대형 히어로 인형 무료 증정(1명), 대형 히어로 인형 30% 쿠폰 (10명) 및 5만원 상당의 럭키박스 (19명)을 선물한다.

미니소 마블 스토어의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니소는 교보핫트랙스와 장기적으로 출점 제휴 논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인호 미니소 대표는 “이번 마블 스토어 1호점 오픈을 교두보 삼아 향후 공격적 출점 전략을 통해 2023년까지 300개 매장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