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2019년 희망길벗 힐링교실 심화과정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19-12-09 1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지난 7일 도박중독 치유·재활교육 프로그램인 ‘2019년 희망길벗 힐링교실 심화과정’을 서울올림픽파크텔로마홀에서 개최했다.

‘희망길벗 힐링교실 심화과정’은 올해 3차례(5·7·10월) 진행한 ‘희망길벗 힐링 자전거교실’의 2단계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경륜, 경정을 이용하는 고객 중 중독예방치유센터인 ‘희망길벗’ 상담 고객으로 1단계 힐링 자전거교실 참가자 중 자발적인 참여의사를 표시한 사람에 한해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희망길벗 힐링교실 심화과정’에서는 크게 두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먼저 도박중독 집단 치유 프로그램으로, 도박 중독의 이해와 재발 방지를 위해 자아 찾기, 관계 개선 등을 위한 방법을 배워 봤다. 이어 자존감 성장지원 프로그램인 ‘원예 테라피’에서는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몸과 마음의 긴장을 해소하고 자신을 보살피는 방법과 감정 조절 기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또 참가자들은 다짐의 시간에서 2단계에 걸친 프로그램에 참가해 느낀 점을 솔직하게 이야기하며, 새로운 시작을 위한 자신과의 약속과 함께 건전한 베팅 문화 형성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경륜경정 사업의 건전화 정책에 적극 동참할 것도 약속했다.

조철희 희망길벗 센터장은 “도박중독 재발은 언제 어디서나 나타날 수 있으니 고민하지 말고 지금 바로 전문가에게 상담을 의뢰해야 한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도박중독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작을 위한 자신의 다짐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