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9 좋은 직업소개소 시상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19-12-08 1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좋은 직업소개소 지정해 민간 고용서비스 품질 높인다"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6일 팔달구 더 아리엘에서 ‘2019년 수원시 좋은 직업소개소 시상식’을 열고, 모범 업체 대표에게 지정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선정된 직업소개소는 △중앙건설인력주식회사 △세화건축인력 △황금인력파출 △새수원파출부 △동수원종합인력 △화성건설인력 등 6개 업체다. 선정된 업체는 2년 동안 ‘수원시 좋은 직업소개소’로 지정·운영된다.

이날 이세문 조은파출 대표, 윤영기 ㈜매산건축인력 대표 등 6명은 민간 고용서비스 유공자로 선정, 표창장을 수여했다.

시는 민간 고용서비스 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건전한 직업소개 문화 정착에 기여한 시 관내 업체를 좋은 직업소개소를 지정하고 있다. 3년 이상 운영된 업체를 대상으로 연 2회(상·하반기) 평가를 진행해 운영 기준(60점) 서비스 기준(20점) 공공성 기준(20점) 등을 평가했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들은 △교육훈련 △취업알선 소개 실적 △전문 인력·전산화 △종사자 청결 △사업장 청결 △고객만족 성과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민간 고용서비스 유공자 6명은 전국고용서비스협회 수원시지부의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원영덕 시 경제정책국장은 “‘좋은 직업소개소’ 지정 사업이 민간 고용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직업소개 사업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건전한 직업소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