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靑, 감찰농단 은폐시도 중단해야...압수수색 응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12-04 14: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은폐하려는 진실 밝혀질 것"

자유한국당은 4일 ‘유재수 감찰 무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청와대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하는 것과 관련해 “청와대는 진실을 은페하려는 시도를 즉각 중단하고 검찰의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고 주장했다.

김성원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유재수 감찰 관련 자료를 청와대가 모두 폐기시킨 정황이 있어 압수수색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그러나 청와대의 저항으로 경내 진입이 어려워 아직 압수수색에 착수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청와대는 감찰 농단 사태를 덮으려는 일체의 시도를 중단해야 한다”며 “압수수색을 지연 시켜 번 시간 동안 자료 복원마저 못 하게 하는 비열한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와대는 검찰의 압수수색에 성실히 응해 수사에 필요한 자료를 하나도 빠짐없이 제출해야 한다”며 “은폐하려는 진실은 결국 국민의 눈과 검찰의 손에 낱낱이 밝혀질 것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청와대 앞 취재진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검찰이 유재수 전 부시장 감찰 중단과 관련해 대통령비서실 압수수색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오전 청와대 춘추관 앞에서 취재진이 연풍문 방향을 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