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성적 발표 전 '점수 유출'...인증글까지 나돌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12-02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20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발표를 이틀 앞두고 일부 수험생이 자신의 점수를 미리 확인하는 사태가 발생해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

지난 1일 한 유명 수험생 커뮤니티에는 '수능 성적표 미리 출력하는 방법'이라는 인증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에 따르면 웹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 기능을 이용하면 수능 성적표를 출력할 수 있다. 작성자는 실제 이 방법을 이용해 자신의 수능 성적표를 출력한 인증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번에 유출된 수능 성적 확인 방법은 기존 성적 이력이 있는 재수생 등 'n수생'에게만 유효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수능 성적표를 미리 확인한 수험생들을 처벌해야한다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다.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수능성적표 부정확인한 인원 전원 0점 처리 바랍니다'라는 청원글까지 올라온 상황이다. 수능 등급이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정시 입시에서 사전에 성적표를 확인한 수
험생들이 유리해질 수 있다는 불안감에서 비롯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사실관계 확인 중"이라는 입장을 밝힌 상황이다.

국내 최대 규모 시험인 수능 성적 점수가 미리 유출됐다는 정보가 사실로 드러날 겨우 형평성, 관리소홀 등의 문제로 한동안 논란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오는 4일 오전 9시에 수능 성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