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네이멍구 4번째 흑사병 환자 추가 확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곽예지 기자
입력 2019-11-28 22: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환자·접촉자 격리…네이멍구·베이징 대대적 쥐 박멸 작전

중국에서 흑사병(페스트) 확진 환자가 한 명 더 나왔다고 중국 관영 인민일보가 28일 보도했다. 이달 들어 흑사병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가 4명으로 늘어난 것이다. 

이날 네이멍구 자치구 우란차부시 당국은 목축업에 종사하는 주민 1명이 시쯔왕치(四子王旗)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흑사병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환자는 발병 전 네이멍구자치구의 흑사병 발병지에서 활동한 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 당국은 환자를 격리해 치료하고 있다. 환자와 밀접하게 접촉한 4명 역시 격리해 관찰 중이다.

최근 중국에서 발생한 흑사병 환자는 모두 흑사병 발생 풍토지역인 네이멍구 자치구 주민들이다. 흑사병은 풍토병 지역에서 균에 감염된 쥐벼룩에 물리는 것이 가장 흔한 경로다. 사람 간에는 폐 흑사병 환자가 기침·재채기할 때 나오는 기침 분비물을 통해 전염된다.

중국은 네이멍구자치구와 흑사병 환자가 이송돼 치료를 받은 베이징에서 대대적인 쥐 박멸 작전에 나서고 있다.

흑사병은 1347년 유럽에서 처음 창궐해 유럽에서만 총 7500만~2억여 명의 사망자를 내 인류 역사상 최악의 감염병으로 여겨졌다. 다만 현대 사회에서는 감염되더라도 2일 이내에 발견해 항생제를 투여하면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다. 

중국에서는 흑사병으로 숨진 사례가 2014년 3건, 2016년과 2017년, 2019년 각 1건 있었다.
 

흑사병 환자가 입원했던 중국 병원 응급실 [사진=차이신 캡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